지란지교소프트는 오는 24일 충남대학교에서 IT분야에서 꿈을 키우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더잠들지않는시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대학생과 스타트업 CEO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국내 스타트업 CEO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국내 스타트업인 백패커의 김동환 대표가 ‘포기하지 않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의 ‘온오프믹스 CEO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 지란지교소프트의 SW멤버십 ‘더잠들지않는시간’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지난 2011년부터 SW멤버십 더잠들지않는시간을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 16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지금까지 거쳐간 인원은 총 83명에 이른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향후 더잠들지않는시간을 단순 인턴 채용 목적의 인턴십 개념에서 벗어나 연구개발 오피스, 기자재, 활동비, 멘토링 등 학생들이 만들고 싶은 SW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역량있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더잠들지않는시간을 통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꿈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미래 유망한 IT인재들과 스타트업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