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제공되며, 각 브랜드사의 업무 구조에 맞춘 커스터마이징과 온보딩을 거쳐 약 4주 내 현업 적용이 가능하다. 단순 모니터링이나 보고서 제공에 그치지 않고, 실제 매출 성과 극대화를 목표로 전사 업무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달파는 올 들어 뷰티·패션·F&B 등 소비재 브랜드사로부터 비즈니스 성과 개선을 위한 AI 도입 의뢰가 전년 대비 200% 증가함에 따라 이 같은 전용 플랫폼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 올 하반기부터 주요 소비재 브랜드사 5곳과 신규 플랫폼 도입을 위한 협업을 진행했으며, 약 6개월에 걸친 실증 과정을 거쳐 플랫폼을 최적화했다.
이 기간 화장품 브랜드 A사는 SNS 콘텐츠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로 리드타임을 기존 인력 기반 집행 대비 60% 단축하고, ROAS(광고 투자 대비 수익률) 개선을 달성했다. 패션 브랜드 B사의 경우에는 SKU(상품 단위)별 수요 예측과 최적 발주량 계산을 통해 과잉재고·품절손실 비용 8~18%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선제 도입한 5개사는 평균적으로 2~3년차 실무자 기준 월 30~50시간 소요되던 마케팅·판매·재고 업무가 플랫폼 도입 후 6~9시간으로 단축됐고, 정량적 지표 기반 의사결정으로 조직 내 판단 일관성도 확보됐다고 응답했다.
김도균 달파 대표는 “국내 대표 5개 소비재 브랜드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비즈니스 성과 개선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고도화된 AI 에이전트 운영 플랫폼 개발에 성공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매출 성과와 업무 효율 향상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