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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는 현대차가 3.3% 감소한 7만4111대를 판매했다. 이 중 제네시스는 6% 감소한 5508대를 팔았다. 기아는 3.6% 줄어든 6만5754대를 팔아치웠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전년 호실적의 역(逆)기저효과로 2개월 연속 전년 대비 감소 흐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주요 차종의 모델 변경을 앞두고 노후화 모델이 일시적인 판매 감소를 겪기도 했다. 현대차의 경우 투싼, 싼타크루즈 등 인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가 예정돼 있고 현대차 신형 싼타페와 기아 쏘렌토 상품성 개선 모델의 신차 효과도 나타나지 않은 상태다. 제네시스 역시 G80·GV80·GV70 등 주요 모델의 상품성 개선 모델 판매를 앞두고 있어 판매가 소폭 줄었다.
4월 미국 판매 상위 차종의 경우 현대차는 투싼(1만5685대), 기아는 스포티지(1만3739대)가 각각 꼽혔다. 또한 현대차 아반떼(1만102대), 싼타페(9728대)와 기아 K3(1만2360대), 텔루라이드(8949대)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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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 친환경차 판매량은 현대차가 26.1% 늘어난 1만6274대, 기아는 9.2% 감소한 1만715대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에서, 기아는 전기차에서 각각 판매 호조를 보였다. 현대차가 미국에서 판매한 하이브리드 차는 지난 4월 총 1만96대로 역대 최초로 월간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기아는 전기차를 총 5045대 판매해 월간 5000대 돌파 기록을 썼다.
4월 미국 판매 상위 친환경차 차종을 보면 전기차는 현대차 아이오닉 5(3702대), 기아 EV6(2051대) 등이 꼽힌다. 주요 하이브리드 차는 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4588대),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3215대) 등이 있다.
연료별로는 하이브리드 차가 1만5766대, 전기차가 1만1210대, 수소연료전지차가 13대 각각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