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유니티 부트캠프' 지원자 모집

이윤정 기자I 2023.11.15 09:55:38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유니티 부트캠프’ 지원자를 모집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에서의 유니티 기술 확대와 게임/영화/애니메이션/공연 등 다양한 산업의 유니티 적용사례 증가, 메타버스 관련 전문인력 수요의 급증 및 전문인력 양성 필요성이 대두되며 유니티 전문인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유니티 부트캠프’는 이런 수요에 발맞춰 유니티 인증강사 및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고품질 훈련을 제공하여 VR/AR 콘텐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Perception Neuron을 활용한 모션캡처 프로젝트와 Ziva Dynamics를 활용한 디지털 휴먼생성, AR Foundation을 활용한 XR모바일 콘텐츠 제작 등이 있다. 특히 인디게임 제작, XR 시뮬레이션 모바일 콘텐츠 제작, 캡쳐기술을 활용한 버츄얼캐릭터 영상 제작 등 프로젝트학습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 혜택으로는 △국비 지원을 통한 교육비 전액 지원 △매월 훈련수당 지급 △우수기업 취업알선 △성적 우수자 인턴쉽 기회제공 △기숙사 지원 등이 제공된다. 또한, 유니티 인증시험을 통해 유니티 자격증 취득과 역량을 증명할 수 있으며, 유니티 애드보킷(Advocate)의 기초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여 교육생의 성취도 향상도 지원한다.

취업분야로는 AR/VR 3D콘텐츠 제작자, 3D 그래픽개발자 및 디자이너, iOS/안드로이드 앱 개발자, 메타버스 개발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본 교육과정은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모든 사람이 전공과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