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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소식좌' 겨냥 쁘띠 컵밥 2종 출시…중량·가격 모두 '절반'

남궁민관 기자I 2022.11.01 10:24:36

적은 양 식사 즐기는 '소식좌' 트렌드에 착안
GS25 내 2030세대로 구성된 '갓생기획' 작품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GS25는 이른바 ‘소식좌’를 겨냥해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GS25 모델이 치즈불고기, 치킨마요 등 쁘띠 컵밥 2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GS25)


최근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소식좌’ 트렌드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한 제품으로,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의 작품이다.

기획 취지에 맞춰 2종 모두 중량은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로 구성했다. 중량을 조절하며 가격 또한 대폭 낮춰 김밥 한 줄 가격 수준인 2300원으로 정했다. 또 1개 도시락을 두·세끼로 나눠 먹는 소식좌 특성을 반영해 비교적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로 개발해 일반 도시락 용기 대신 적용했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비벼 맛을 낸 밥 위에 돼지 불고기와 치즈를 올려 낸 상품이며, ‘치킨마요 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데리야끼 소스로 버무린 치킨, 단무지,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완성된 메뉴다.

GS25는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시작으로 쁘띠 컵밥 라인업을 순차적으로확대해 갈 계획이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최근 일고 있는 소식좌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한 쁘띠 컵밥 2종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편의점 먹거리를 선보이는데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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