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는 첫 번째 주제인 ‘발로 뛰는 마케팅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주제로 기업의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토대로 도출한 펀딩전략과 마케팅 노하우를 전달했다. 박꽃별 코발트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두 번째 주제 ‘지역의 가치를 담은 서울핃자’라는 주제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개발과 브랜딩 사례, 카카오메이커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강혁주 애니먼협동조합 대표는 세 번째 주제인 ‘크라우드펀딩 똑똑하게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펀딩실적을 기업의 다양한 기회로 만든 사례를 소개했다.
2부에서는 지난 8월에 마무리 된 한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4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기업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Runner 그룹에서 대상 ㈜업드림코리아, 최우수상 주식회사 헬씨티슈, 우수상 ㈜티읕과 ㈜위라이드가 수상했다. Starter 그룹은 대상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 최우수상 코발트 사회적협동조합, 우수상 꿈틀협동조합과 주식회사 리에이크가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기업만 모여 소감을 나누는 시간이었으며, 비공개로 진행되었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크라우드펀딩 경험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회적기업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성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방구석 크라우드펀딩 토크’ 관련 영상은 함께일하는재단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