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법인 11개 중 1개 꼴

김현아 기자I 2023.09.05 11:36:27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라 고성장
‘19년 대비 ‘22년 기업 회원 수 539% ↑
고객에게 별도 앱 설치 안내 없이 이용가능
KT알파,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 고객 수 성장 그래프.
기프티쇼 비즈 2019년 대비 2022년 지표별 성장 인포그래픽


KT알파(대표 조성수)가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의 기업 회원 수가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법인사업자 수가 약 110만(2022년 국세청 자료 기준)인 가운데, 11개 기업 중 1개 기업이 기프티쇼 비즈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는 기업 간 거래 서비스로, 일반 소비자와의 접점이 거의 없는 특성을 감안할 때 상당히 높은 수치다.

기프티쇼 비즈가 뭔데?

2017년 3월에 첫 론칭된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대량 발송할 수 있는 B2B 온라인 서비스다.

이를 프로모션, 이벤트 경품 발송,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프티쇼 비즈 론칭 이후 국내 모바일 쿠폰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43%를 기록하며 2022년에는 7조3천억을 넘어섰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인해 2019년 대비 2022년까지 회원 수가 539%, 거래금액은 820%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연평균 모바일 쿠폰 발송량도 10배 가까이 증가하여 현재까지 누적 3,800만여 건의 쿠폰이 발송됐다.

무엇이 좋은데?

기업 담당자들은 기프티쇼 비즈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쿠폰이나 설문조사를 전달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

이를 통해 경조사 챙기기나 이벤트 경품, 사은품으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고 있다.

고객의 휴대전화번호만 알면 쉽고 빠르게 모바일로 선물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임직원 복지 선물도 모바일 쿠폰으로 대체하는 추세이며, 이를 통해 임직원 복지 용도로 발송된 쿠폰의 비중은 2022년까지 2배 이상 증가하여 약 25%로 높아졌다.

기프티쇼 비즈는 2019년 6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B2B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오픈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바일 쿠폰 플랫폼의 기능과 정보를 개발할 수 있게 한 것과, 카카오 알림톡을 도입하여 선물 확인과 사용을 쉽게 만들었다. 이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 및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B2B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출

기프티쇼 비즈는 모바일 쿠폰 사업 영역을 넘어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출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효기간 선택형 쿠폰, 설문조사 기능, 이벤트 메이커 기능 등을 도입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임직원 복지 시장 공략과 기업 판촉물 확장도 계획 중이다.

또한, KT알파는 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하여 고객 감사 및 추석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LG스탠바이미, 에어팟 프로 2세대,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10만 기업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