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 일정은 2박3일(43%)이 가장 많았고 3박4일’(27%)이 뒤를 이었다. 여행지는 제주(40%), 강원(21%), 부산·경상도(20%) 순으로 선호했다. 휴가 동반자는 가족(63%)이 많았고 연인·부부(17%), 친구·모임(14%)이 뒤를 따랐다.
과반수(57%)는 휴가지에서 휴양과 휴식을 계획하고, 숙소는 호캉스를 할 수 있는 호텔(50%)을 가고자 했다.
응답자 63%는 올해나 내년에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 동남아(33%)와 괌·사이판 등이 포함된 대양주(21%) 수요가 많은 점에 미뤄 휴식을 여행 테마로 삼는 것으로 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1~10일 국내외 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쿠폰, 특가, 휴가, 랭킹 코너로 구성하고 휴가 코너에는 제주도와 호캉스와 연관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가 코너에서는 국내 및 해외여행 상품 8개와 항공권 2개 등 총 10개 여행상품을 매일 자정 판매한다. 아시아나·진에어 해외항공권, 유럽 패키지, 국내 특급호텔 숙박권, 워터파크 입장권 등이 대표 상품이다.
프로모션 기간 평일 저녁 8시 매일 라이브방송을 편성해 코타키나발루 특급 리조트 패키지, 베트남 3대 휴양지 특급 에어텔, 제주 신화월드 숙박권, 비발디리조트 워터파크 패키지를 비롯한 6개 상품을 선보인다.
할인은 매일 10% 여행 쿠폰과 10% 신용카드 중복 할인 혜택으 제공해 최대 4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50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가장 높은 할인이 적용된다. 해외 항공권은 누구나 최대 1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스마일클럽 회원은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된다.
랭킹 코너에서는 실시간으로 많이 판매되는 항공권·국내숙박·해외여행·테마입장권 상품을 안내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 ‘여행 빅세일’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