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앱 없이 편하게"..KG이니시스, 'WPAY'출시

김현아 기자I 2016.11.29 10:28:53

웹 기반 간편결제
결제 단계 대폭 축소, FDS 적용으로 보안강화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앱을 깔지 않고도 가능한 간편결제 ‘WPAY’
웹 기반으로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들이 단 한번 등록으로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가 나왔다.

KG이니시스(035600)는 올해 6월과 9월에 각각 뉴스킨과 요기요 등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WPAY’를 출시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K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개발한 ‘WPAY’는 웹 결제 방식으로 PC와 모바일 어디에서든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다.

가입 후 신용카드 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결제 시 설정해둔 PIN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쇼핑몰의 결제 시스템과 직접 연계돼 결제 단계가 대폭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결제 시 WPAY를 선택하면 PIN번호 입력 후 즉시결제가 완료돼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FDS(Fraud Detection System,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를 적용해 전자상거래에서 발생가능한 허위주문, 물품 오배송 등의 이상거래를 실시간으로 분석,결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해 더 안전하다.

회사 측은 WPAY가 어플리케이션 설치라는 장벽이 없고, 주문 완료까지 결제수단 선택-PIN번호입력-결제완료 3단계만 거치기 때문에 10%이상이였던 결제 이탈률이 대폭 줄어 쇼핑몰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쇼핑몰 전용 PAY형태로 UI를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해 제공하기 때문에 쇼핑몰은 자체 결제 플랫폼 구축 효과도 누릴 수 있다.

WPAY를 도입한 가맹점들의 신용카드 거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일반 신용카드 결제 대비 WPAY를 통한 결제 비중이 30%를 넘어서고 있다.

권오흠 KG이니시스 대표는 “승자독식이라는 페이시장에서 여타 페이서비스들이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WPAY는 연합이라는 새로운 방식”이라며 “쇼핑몰 등 모바일 서비스업체들이 편리하게 고객에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는 11월 중 오픈마켓, O2O 업종 등의 WPAY 이용 가맹점을 추가로 오픈 할 예정이며, 더 많은 쇼핑몰에서 WPAY를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4년 12월에 오픈한 앱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KPAY는 누적회원 300만명과 4,000억의 거래 실적을 돌파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