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상품은 ‘육즙+왕교자’다. 기존 비비고 왕교자보다 돼지고기 함량을 늘려 더 진한 육즙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당면 없이 양파, 부추로만 식감을 살려 담백한 채즙을 더했다.
해당 상품 개발엔 약 반 년이 소요됐다. 테스트한 만두 개수만 2만여개가 넘고 컬리 상품위원회 품평을 6번이나 거쳤다.
스페인 현지 맛을 구현한 츄러스 상품 2종도 함께 출시했다. 쫀쫀하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K디저트 특색을 살리기 위해 오리지널 시나몬 슈가 맛 외에 콘소메 맛을 추가했다.
제일맞게컬리 신제품들은 컬리 몰에서만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이벤트 및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컬리 VIP, VVIP 고객에게는 지난 6일 선공개 했고 전 고객에게는 12일 오전 11시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컬리는 지난해 3월 CJ제일제당과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 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 이후 ‘컬리X햇반’ 향긋한 골든퀸쌀밥 등 공동개발 상품을 꾸준히 내놨다. 이번 제일맞게컬리는 지난 1월 맺은 두 번째 협약의 결과물이다.
서귀생 컬리 상품마케팅 상품기획(MD)본부장은 “맛에 진심인 두 회사가 함께 기획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최상의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상품들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