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잔망루피와 손잡고 맥심 스페셜 패키지 선봬

한전진 기자I 2024.06.27 10:10:31

중독성 있는 멜로디 ‘한잔망 댄스 챌린지’ 콘셉 디지털 광고 공개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동서(026960)식품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 출시 (사진=동서식품)
잔망루피는 유명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루피’에서 유래한 캐릭터다. 귀여운 외모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동서식품은 친숙한 이미지라는 공통점을 가진 맥심 커피믹스와 잔망루피의 조합으로 MZ세대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일곱 번째 브랜드 협업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잔망루피의 표정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제품에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7종을 포함한다.

굿즈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 시즌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머그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이색적인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한잔망 댄스 챌린지’ 콘셉트로 ‘한 잔망’ 하는 잔망루피와 댄스 챌린지를 함께하자는 의미와 잔망루피와 같이 맥심 커피믹스 ‘한잔만’ 하자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챼혜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하는 맥심 커피믹스와 잔망루피 특유의 친근한 매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