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중국 등 총 4개국 30여 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석한 ‘브레인히어링 아이디어 공모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공모전에 대한 소개와 핵심포인트, 유의사항 등 공모전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내용이 소개됐다.
브레인히어링 아이디어 공모전은 디만트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덴마크 대사관과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후원하는 공모전으로, 2018년에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의 음향철학인 ‘브레인히어링’을 기반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 ‘Life-Changing Technology’ 실현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서비스 △수익 창출 아이템 △캠페인 아이디어 제안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 영상, 디자인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국내외 대학에 재학 중인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27일까지 오티콘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후 예선 접수를 하면 된다.
응모작품 중 인식개선, 창의성, 지속가능성 등이 높은 아이디어 총 11건을 선정해 총 500만 원에 해당하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 아이디어 제출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티콘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균 디만트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비대면으로나마 소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실현 가능성 높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구체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