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탁월한 보습력…바다 영양 담은 '마린 코스메틱' 인기

염보라 기자I 2017.06.09 10:11:15
[이데일리 뷰티in 염보라 기자]

리리코스 모델 성유리(사진= 업체 제공)
화장품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성분이다. 각 브랜드에서 고민하고 찾아낸 귀한 성분은 화장품의 기능과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여름의 문에 들어서며 각광받는 성분은 단연코 해양 추출 성분의 뷰티템이다. 점점 높아지는 해양 추출물의 탁월한 보습 기능은 체온을 낮추고 피부 갈증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모공과 탄력, 피부 톤까지 개선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선사한다.

특히 인체 피부 조직과 유사한 해양 자원을 활용한 뷰티템도 속속 출시,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와 치유력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바다에서 찾은 놀라운 힘과 영양으로 여심을 자극하는 대표 마린 코스메틱을 살펴보자.

◇쫀득한 바다 뮤신 성분이 완성하는 쫀쫀하고 깨끗한 모공

진액처럼 끈적한 뮤신 성분은 피부 속 손상된 세포가 재생되는 것을 돕고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데 탁월하다. 이 놀라운 뮤신 성분은 바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그램 더블케미 반반마스크'는 피부 타입에 따라 시트와 앰플을 나눈 듀얼 타입 마스크다. T존 부위를 위한 마스크에 해조류의 뮤신 성분을 그대로 적용해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쫀쫀한 모공을 완성해준다.

◇극한의 바다 환경이 키운 피부 자생력

잔잔했다가 몰아치다가…. 바다의 극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해조류의 강인한 생명력은 동안 피부의 비밀을 여는 키워드가 됐다.

'비오템 블루테라피 빠른에센스'는 주름과 탄력, 피부 톤 등 주요 피부 노화 요인의 빠른 개선을 돕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놀라운 자생력을 가진 희귀 해조류 추출물 '유스알개' 성분이 함유돼 피부 힘을 키우고 부위별 주름 개선을 돕는 등 종합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그램 더블케미 반반마스크(왼쪽), 비오템 블루테라피 빠른에센스
◇수분 포도가 선사하는 피부 탄력

탱글탱글 알알이 여문 포도는 땅에도 바다에도 축복의 산물이다. 특히 바다의 수분포도는 건조한 피부의 갈증과 탄력을 해결해 수분감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스킨푸드 수분포도 바운스 크림'은 수분 항산화 에너지로 오래도록 촉촉한 탱글 피부로 가꿔주는 고수분 고밀도 바운스 크림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그린캐비어라 불리는 바다포도 성분과 많은 종류의 미네랄을 보유하고 있는 울릉도 해양심층수를 담아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지켜준다.

◇바다가 연출하는 화사하고 투명한 진주빛 피부

영롱하고 아름다워 액세서리로도 많이 활용되는 바다의 보석, 자개와 진주를 활용한 뷰티템 역시 주목할 만하다.

'리리코스 마린 마드레펄라 골드팩트'는 자개의 광채 원리를 모사한 마드레펄라 컴플렉스와 진주층이 함유돼 화사하고 윤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마드레펄라 콤플렉스는 자개의 눈부신 빛을 모사한 다층 구조의 펄 콤플렉스로 다채로운 컬러가 영롱하게 표현돼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피부를 연출해준다.

스킨푸드 수분포도 바운스 크림(왼쪽), 리리코스 마린 마드레펄라 골드팩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