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5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프리미엄 MLV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SUV의 스타일링, 세단의 안락함과 MPV의 활용성을 겸비한 다목적·다인승 레저 차량을 콘셉트로 2년6개월의 개발기간과 1800억여원을 투자해 탄생했다. 11명이 탈 수 있어 레저, 의전, 비즈니스, 도심 주행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명은 쌍용차 SUV 역사의 상징인 ‘코란도(Korando)’와 이탈리아어로 관광·여행을 뜻하는 ‘투리스모(Turismo)’를 조합했다.
전면 디자인은 후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일체감 있는 라인을 통해 코란도 패밀리룩을 표현했다. 쌍용차 고유의 3선 라디에이터 그릴은 입체감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엠블럼과 어우러져 세련된 프론트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 디자인은 과감한 캐릭터 라인을 활용한 테일게이트와 수평형 리어램프가 입체감을 부여하는 한편 볼륨감을 살렸다.
운전석 공간은 각종 계기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센터클러스터는 운전자의 시선방향과 동일선상에 있어 주행안전성을 높여 주며 스티어링휠에 시야를 방해받는 경우가 없어 어떤 상황에서도 클러스터 정보를 볼 수 있다.
|
코란도 투리스모는 한국지형과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e-XDi200 LET(Low-end Torque)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55ps(4000rpm), 최대 토크 36.7kg·m(1500~2800rpm)를 발휘한다. 변속장치는 넓은 영역의 기어비로 최적의 엔진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수동 6단 변속기 또는 변속 성능과 정숙성을 보장하는 E-트로닉 벤츠 5단 자동 변속기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동급유일의 전자식 사륜구동(4WD) 시스템으로 눈길과 빗길 등에서 주행안정성이 뛰어나고, 필요시 4WD를 선택할 수 있어 불필요한 연료소모를 줄여 준다. 아울러 ESP(차량자세제어시스템), ARP(차량 전복방지 장치), BAS(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장치도 적용됐다.
스윙형 도어로 어린이와 노약자도 쉽게 문을 여닫을 수 있고 승하차시 오토바이, 자전거와의 추돌사고를 방지하도록 했다.
코란도 쿠리스모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가 면제되고 연간 자동차세가 6만5000원으로 경제성도 뛰어나다. 6인 이상 승차시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릴 수 있다.
코란도 투리스모의 판매 가격은 ▲LT 2480만~2854만원 ▲GT 2948만~3118만원 ▲RT 3394만~3,564만원(각각 2WD~4WD)이다.
쌍용차는 국내 출시에 이어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해외시장에 처음 코란도 투리스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내수 1만대와 수출 1만대를 포함 총 2만대를 판매하고 앞으로 판매 네트워크 보강에 따라 물량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차별화된 컨셉트와 상품성으로 새롭게 탄생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코란도의 브랜드 가치와 SUV 고유의 스타일을 계승한 프리미엄 다목적 레저차량”이라며 “폭넓은 활용성과 SUV의 주행성능을 두루 갖춰 레저 인구들에게 각광받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