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10일부터 열전 돌입

공희정 기자I 2007.09.10 15:50:24

이데일리, 이데일리TV, 조선일보, NHN 공동개최
9회대회..10일부터 두달간 열띤 경쟁 돌입

[이데일리 공희정기자] 대학(원)생의 경영 경제 금융 지식 함양을 위한 '경제유니버시아드' 대회가 10일부터 두달간의 열띤 경쟁에 돌입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금융 관련 주제와 미션을 해결하는 '금융블로그' 부문과 주어진 주제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는 '마케팅 공모', 가상의 사이버머니를 통해 주식투자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투자게임'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재미있게 경제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경제퀴즈', 고등학교 1, 2학년들이 경제지식 및 논술능력을 겨루는 '경제논술경시` 등도 열린다.

특히 'UCC콘테스트' 부문을 신설해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동영상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상위 입상자에게는 호주와 홍콩을 탐방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푸짐한 장학금도 지원된다. 또 대상 수상자에게는 금융감독위원장상이 주어지며, 주식투자게임 1위와 2위에게는 이트레이드증권의 인턴쉽 기회가 제공된다.

대회기간은 9월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며, 신청기간은 11월 2일까지다. 신청방법은 대회 공식홈페이지(univ.edaily.co.kr) 및 네이버 경제유니버시아드(euniv.naver.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경제유니버시아드대회는 이데일리와 이데일리TV, 조선일보, 디지틀조선일보, NHN이 공동개최하며, 금융감독위원회가 후원한다.
 
삼성, SK에너지, POSCO, 동부화재, 교보생명, 이트레이드증권, 현대상선이 협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