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노그리드, 오픈인프라데이 참가..오픈스택 클라우드 솔루션 공개

이재운 기자I 2018.06.20 10:12:07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클라우드 솔루션 업체 이노그리드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오픈소스 행사 ‘오픈인프라 데이(Open Infra Days)코리아2018’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클라우드 인프라(IaaS) 구축을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시작한 ‘오픈스택’ 관련 종합 행사로 전시회와 관련 콘퍼런스·커뮤니티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노그리드가 공개하는 오픈스택 기반 솔루션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을 선호하는 기업고객들에게 초기 도입 컨설팅부터 구축, 교육, 사후 기술지원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앞서 10년 가까이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개발 및 직접 운영한 ‘클라우드잇’ 운영 노하우를 기반해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 관리자를 위한 메뉴제어와 포털환경설정, 물리자산과 가상자원 통합 모니터링 ‘빅스’(VICS), 가상자원의 신청과 회수, 승인등 운영정책, 다양한 가상자원의 재화화를 위한 미터링·빌링, 청구서 발송기능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하반기에는 오픈스택을 도입하는 기업에 좀 더 정교한 서비스를 위해 자동화한 서비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한 ‘데브옵스’(DevOps), 애널리틱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백업, 재해복구 기능 등 추가 부가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노그리드는 또 GPU(그래픽 처리 장치) 관련 활용에 대한 시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국산 클라우드솔루션 고도화와 함께 최근 급성장중에 있는 오픈스택시장을 위해 최근 몇 년간 클라우드 시장변화와 고객사들의 요구사항등으로 오픈스택기반 솔루션을 꾸준히 준비해 왔다”며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중에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선택의 폭을 넓이는 동시에 자체 개발한 GPU클라우드와 모니터링, 재화-상용화등 차별화된 오픈스택 부가기능을 통해 오픈스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