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9일 방송통신위원회에 mVoIP 제공을 위한 이용약관 신고를 마치고 스마트폰 이용자가 mVoIP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동통신망이나 와이파이망을 이용해 mVoI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허용량은 요금제에 따라 최소 30MB에서 1.5GB다. 1MB당 약 2.5분의 mVoIP 음성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최소 75분(30MB)에서 최대 3840분(1.5GB)의 무료통화가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음성통화 기준으로 보면 월 3840분은 41만4720원 어치”라며 “기존에 제공되는 음성통화량은 감안하면 고액요금제에서는 사실상 음성통화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이번 LG유플러스의 mVoIP 허용으로 LTE 요금제 가입자는 기본제공 데이터 중에서 LTE34는 30MB, LTE42는 50MB, LTE52는 100MB, LTE62는 200MB, LTE72는 350MB, LTE85는 700MB, LTE100은 1GB, LTE120은 1.5GB를 mVoIP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게 됐다.
3G 스마트폰 사용자도 스마트34/44/54/64 요금제 가입자는 각각 30MB, 50MB, 200MB, 300MB를, 그리고 스마트74/94 요금제 이상 가입자는 1GB를 mVoIP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일례로 LTE52 가입자는 월 250분의 음성통화가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mVoIP를 활용(100MB)하면 추가 비용없이 총 500분의 음성통화가 가능해진다.
mVoIP 기본 제공용량을 다 소진하게 되면 mVoIP는 자동 차단된다.
한편 G유플러스는 월 7900원을 추가하면 기본 제공 데이터(최대 24GB) 모두를 mVoIP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음성통화량이 많아 mVoIP 기본 제공량을 초과 사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서다. 단, 3G 요금제 중 데이터 사용 제한이 없는 스마트54요금는 2.5GB, 스마트64는 6GB, 스마트74는 10GB, 스마트94는 20GB 내에서 mVoIP를 이용할 수 있다.
최주식 LG유플러스 SC본부 전무는 “망에 대한 트래픽 부하문제, 음성매출 하락 등의 이슈가 있지만 고객에 대한 편익과 혜택을 강화하고 LTE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기 위해 전격적으로 mVoIP 서비스를 허용키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