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기, 세계적 HDD 모터회사 日 알파나 인수

안승찬 기자I 2012.03.16 15:26:16

세계 2위로 껑충.."HDD모터 사업 강화"

[이데일리 안승찬 기자] 삼성전기가 세계 2위 HDD용 모터업체인 일본 알파나테크놀로지를 인수한다.

16일 삼성전기(009150)는 이사회를 열고, 알파나 주식 전량을 인수하기로 의결했다. 인수금액은 약 1470억원이며, 이달 30일에 취득할 예정이다.

알파나는 지난 2008년 4월 일본 JVC에서 분사한 회사로 일본 시즈오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생산거점은 태국 나콘랏차시마 지역이다. 지난해 2억52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세계 2위의 HDD 모터 업체다.

삼성전기가 알파나 인수를 결정하게 된 것은 무엇보다 HDD 모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HDD 업체들이 씨게이트(+삼성전자), 웨스턴디지털(+히타치) 등 선도 업체로 통합되면서, HDD 모터 업체도 규모 확대가 필요하게 된 것. 삼성전기가 알파나를 인수하게 되면 세계 HDD 모터 시장에서 13%의 점유율로 2위에 올라서게 된다.

시장조사기관 TSR(Techno System Research)에 따르면 HDD 모터 시장은 연평균 7%의 안정적 성장이 예상된다. 금액으로도 연간 약 3.6조원으로, 부품 업계에선 상당한 규모다.

또 삼성전기는 알파나가 보유한 모터관련 특허와 각종 노하우까지 확보해 기술 지배력을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이번 알파나 인수를 통해 모터 사업 일류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고화소 카메라 모듈 수요 급증..삼성전기 등 수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