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1000만원 장학금 수여

성문재 기자I 2014.10.23 10:22:31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22일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 ‘일우 스페이스’에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비행기, 아트가 되다’라는 주제로 지난 6월 16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 ‘코리안에어 앤드 영 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Korean Air and Young Artist Collaboration)’의 대상작으로 인천대학교 디자인학부 방연수 씨의 ‘팝컬러여행’이 선정됐다. 상상력이 넘치는 가상공간으로 떠나는 비행기를 톡톡 튀는 색감과 리듬으로 개성 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그밖에 우수상, 장려상을 포함해 총 5개 작품을 시상했으며 해당작 출품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장에는 5개 수상 작품은 물론 본선에 오른 총 40여개의 개성 있는 이미지와 입체 작품들이 함께 전시됐다.

대한항공(003490)은 유능한 미래의 아티스트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이 공모전을 시작해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대한항공은 이밖에도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어린이 그림대회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현민(오른쪽)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가 지난 22일 ‘코리안 에어 앤드 영 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 시상식에서 대상수상자인 인천대학교 디자인학부 방연수 씨에게 시상 후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 관련기사 ◀
☞ 대한항공, 란 페루항공과 공동운항 확대
☞ 아시아나 "대한항공, 최소한의 금도 지켜라"
☞ 대한항공, 유가하락·성수기 효과 기대..목표가↑-하이
☞ [국감]송광호 "항공안전장애, 사흘에 한번꼴..대한항공이 절반"
☞ 대한항공, 유가 하락과 화물 강세..4Q 실적 기대-HMC
☞ 항공업황 본격 상승국면..대한항공 최선호-우리
☞ 대한항공, 군용기 창정비 4천대 대기록 달성
☞ 대한항공 여객기 발리서 `기체 유리균열 `발견..14시간 지연 `승객 불편`
☞ 대한항공 노조 "아시아나 행정처분 조속히 처리해달라"
☞ [인재가 미래다]대한항공 "태도·성품 등 잠재능력에 주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