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예비 광고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제일기획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는 행사다.
이번 공모전에는 디지털, 플래닝, 필름 등 6개 부문에 사상 최다 규모인 총 3055편이 출품됐으며 참가 학생 수도 1만 명을 넘었다.
|
제일기획은 대상 수상자에게 장학금 500만원과 하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상, 금상 수상자 중 영어 인터뷰 등 별도의 심사를 통해 칸 광고제, 스파익스아시아 광고제 등 해외 광고제 참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참신한 빅 아이디어와 실전 솔루션이 눈에 많이 띄었다”며 “공모전, 세미나 등 제일기획만의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활성화 해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