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20일 제주도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새로운 개념의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차량(ULV) 쉐보레 트랙스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25일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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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는 총 60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완벽한 성능과 품질을 위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100만km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와 주행 시험, 다양한 충돌 테스트 등 엄격한 검증을 마쳤다.
트랙스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포함해 전세계 140여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쉐보레 트랙스는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 라인과 짧게 설계된 오버행이 조화를 이뤄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를 표방했다. 4등식 할로겐 헤드램프는 뛰어난 배광 성능으로 외관 품격과 선명한 야간 시야를 제공하며 조사각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최대 18인치까지 선택가능한 알로이 휠은 차량 스타일에 세련미와 역동성을 높였고 타이어와 휠하우스의 간극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실내는 여유로운 차체(전장 4245mm, 축거 2555m)를 바탕으로 성인 5명이 여유롭게 승차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뒷좌석에 6대 4 폴딩 시트를 적용하고 앞좌석 동반석이 평평하게 접힐 수 있게 설계돼 필요에 따라 총 8가지의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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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보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풍부한 음향을 선사하고, 안전편의장치로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와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도 기본으로 적용했다.
트랙스는 국내 최초로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140마력과 최대토크 20.4 kg·m의 성능을 갖췄다. 고효율 1.4리터 엔진과 통합형으로 설계된 터보차저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2.0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동급 SUV 차량 대비 연간 최대 약 27만원의 자동차세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고효율 터보 엔진에 최적화된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과 추월의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복합연비는 12.2km/ℓ(고속 14.1km/ℓ, 도심 11.1 km/ℓ)의 연료효율성을 갖췄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는 제너럴모터스(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첫 글로벌 소형 SUV로, 개발 전 과정이 한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면서 “도심형 SUV를 의미하는 ULV 세그먼트를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동시에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트랙스의 모델별 가격은 ▲LS 1940만원 ▲ LS디럭스 2015만원 ▲LT 2090만원 ▲LT 디럭스 2190만원 ▲LTZ 228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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