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텔레콤, 360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협약

정병묵 기자I 2011.05.02 10:43:30

2일 협력사 `콘텔라` 방문..360개사 동반성장 협약 완료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텔레콤이 360개 협력업체와 동반성장과 공정거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017670)은 하성민 사장 등 임직원들이 2일 협력사인 통신장비업체 콘텔라 성남 본사를 방문해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SK텔레콤은 360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1차 협력사 중심으로 운영하던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동반성장 펀드, 경영 생산성 제고 프로그램 등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 지원에 적극 동참할 때 가산점을 부여하고 구매 우대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SK텔레콤은 이날 협력사와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3대 실천 다짐`을 발표했다. 3대 실천의 내용은 ▲협력사의 의견에 귀기울이는 적극적인 소통 실천 ▲솔선수범의 자세로 개방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조성 ▲스피드·실행력·응집력을 갖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에코시스템 구현 등이다.

하성민 사장은 "대기업와 협력사간 동반성장 활동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 확보"라면서, "사업 파트너들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동반성장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순 콘텔라 사장도 "지난 10년간 SK텔레콤의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장비와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면서 우리회사가 성장한 것에 대해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1차 협력사인 우리도 2차 협력사와의 관계를 강화해 동반성장 문화가 사회 전반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SKT-서울시, `스마트 서울` 위한 앱 아이디어 공모
☞SKT, `자동으로 와이파이 설정` 기술 개발
☞SK텔레콤, 갤스2 예약가입 `4일만에 16만 넘어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