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증권업 최초 AI 리포트 영상 제작

조해영 기자I 2021.03.12 10:24:26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8일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에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리포트를 게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대우)
이번 영상은 정용제 리서치센터 연구원의 ‘코로나19 뉴노멀: 커넥티드 TV(CTV) 시장의 확대’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단어와 문장에 따라 입모양과 간단한 동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학습된 AI영상합성 솔루션으로 자동 제작됐다.

김현욱 AI 아나운서가 실제 리포트를 읽어주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기존 서면 양식의 딱딱한 리포트 대비 입체감과 생동감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권오만 디지털Biz본부 본부장은 “증가하는 비대면 투자정보의 수요에 대해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AI 리포트를 제작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 적시성 있는 투자 콘텐츠 제공을 위해 AI리포트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AI와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등 디지털 전 부문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하고 있다.

다양한 빅데이터 연구와 고도화된 AI기술 기반의 투자정보 서비스인 m.Club을 통해 사용자 투자성향을 고려한 추천주 서비스 ‘Dr.Big의 파워랭킹’, 투자 고수의 매수 종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초고수의 선택’, 거래 내역을 통해 나의 투자패턴을 분석해주는 ‘Dr.Big의 투자진단’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