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사연 응모로 만든 '브릴 송' 공개

김형욱 기자I 2013.11.22 13:55:15

유투브에 뮤직비디오도 선보여.. 길·하하·정인 등 뮤지션 참여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전 세계 고객이 응모한 17만 개의 사연을 가사로 만든 곡 ‘브릴리언트 이즈(Brilliant is, 브릴송)’ 뮤직비디오를 22일 현대차 유튜브(www.youtube.com/AboutHyundai)에 소개했다.

‘브릴리언트 이즈’는 15분짜리 릴레이 곡으로 힙합그룹 리쌍의 길이 작곡·프로듀싱을 맡고 스컬, 하하, 긱스, 매드클라운, 더블케이, 지코(블락비), 스윙스, 소울다이브, 지조 등 뮤지션 8팀과 가수 정인이 참여했다. 가사는 고객 응모 내용을 모티브로 각 뮤지션이 만들었다. 뮤직비디오는 차은택 감독이 연출했으며 개그맨 허경환과 개그우먼 김지민이 깜짝 출연했다.

현대차는 올 초 한국어·영어·스페인어 3개 국어로 된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brilliant.hyundai.com)에서 ‘차를 탔을 때 느껴지는 감정’을 응모했다. 이를 이번에 음악 작업으로 표현한 것이다.

현대차는 이번 음악 공개를 기념해 휴대용 디제잉 머신, 최신 헤드폰 등 경품이 걸린 나만의 뮤직비디오 제작 이벤트도 펼친다. 전 응모 고객의 이름은 내년 1월 뮤직비디오 최종 완성본 엔딩 크레딧에 실제 뮤지션과 함께 이름을 올린다. 오는 12월 21일까지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음원을 내려받은 후 동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의 감동이 담긴 순간을 음악·영상을 통해 공유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고객이 쉽게 즐기고 공감하는 색다른 문화예술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고객 응모 사연을 가사로 만든 15분짜리 릴레이 음악 ‘브릴리언트 이즈’를 22일 공개했다. 가수 길이 작곡·프로듀스했으며 하하, 정인 등 뮤지션이 대거 참여했다. 현대차 제공


▶ 관련기사 ◀
☞현대차, 신모델 출시..잔존가치·판매 증가 전망-한국
☞유비벨록스, 디지털 지도업체 버츄얼빌더스와 제휴
☞현대차, 중국신문사 선정 '가장 책임감있는 기업'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