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다양하게 나타났다.
지난 달에는 리뉴얼을 통해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였다.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활동량에 따른 재화(캔)를 지급 받아 상점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펫 캐릭터 및 마이홈 꾸미기 기능을 더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친구 초대하기, 대화하기 등 소셜 활동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오모오모’에서는 이번 업그레이트를 기념하며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 기능인 아이템캐릭터 꾸미기를 활용한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