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AR기능을 갖춘 스마트 안경(Glass)을 활용, 해외 바이어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제품소개와 수출상담을 할 수 있는 ‘찾아가는 글로벌 전시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도내 기업의 해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는 기존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의 추진이 어려워진 만큼 화상수출상담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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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기업은 제품에 대한 정보자료를 스마트 안경의 AR기능을 활용해 PDF, AVI, JPG파일 등으로 변환해 바이어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사업장 또는 공장 소재지가 경기도인 수출 중소기업 중 지난해 수출실적이 2000만 달러 이하인 업체로 참가기업들은 가정·생활용품(B2C)과 IT·의료기기·기계(B2B), 코로나19 관련 소비재(의료용품, 위생용품, 건강식품 등) 3개 분야의 ‘온라인 공동관’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
바이어들이 기업별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개별관 페이지도 지원하고 기업들이 자사에 맞는 바이어를 검색하고 이메일을 발송해 수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류광열 경제실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기술이 주목을 받으며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실감경제(XR·Extended Reality) 시대가 열리고 있다”며 “화상 수출상담에 신기술을 발 빠르게 접목해 위축된 도내 수출기업의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24일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