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지난 23일 인도네시아 아동권리보호위원회, 굿네이버스와 공동으로 자카르타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갖고 인도네시아 아동권리 증진 사업을 시작했다. 행사에는 자카르타 지역 아동 및 일반참가자 1600여명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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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측은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어린이날을 알리고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최종적으로 어린이날을 기념공휴일로 지정함으로써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오는 8월부터 연말까지 자카르타 지역내 100개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300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굿네이버스 아동권리교육 ‘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를 후원키로 했다. 아동권리교육은 UN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해 아동이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권리침해상황에서의 적절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인도네시아 아동권리 증진 사업의 재원은 임직원들의 급여 중 소액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제도를 통해 마련했다. 올해에는 이미 6000만원의 기부금을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달했다.
대상그룹은 1973년 인도네시아에 MSG 제조 합작기업인 미원 인도네시아를 설립했다. 지난달 여의도 면적의 38배에 달하는 규모의 공장을 준공하는 등 인도네시아와 특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아동권리 증진 사업은 2006년부터 활발하게 진행중인 사회공헌활동이 해외로 확대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모범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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