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 남부대로, 천안대로 등 여러 도로망이 마련돼 있으며,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아산청주고속도로가 오는 2022년 12월 개통 예정으로,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1호선 천안역과 천안터미널 등도 가까워 대중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는 청수산림공원, 청수호수공원, 원성천·천안천 등으로 둘러싸인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도보 약 5분 거리에 청수초·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가온중, 청수고, 천안제일고 등 모든 전 연령대 학군이 도보권이다. 이 밖에 홈플러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들이 가까워 우수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 청수지구를 비롯해 청당지구와 용곡지구 등 곳곳에서 각종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향후 약 1만 6000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주거환경 역시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다양한 공공기관이 들어선 청수행정타운과의 거리도 가까운 만큼, 관련 종사자를 기반으로 한 풍부한 주택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천안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0개 동, 전용 59·74·84㎡ 총 1225세대다. 이 가운데 59·74㎡ 632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