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은 19일 어반디지털마케팅의 지분 63%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어반디지털마케팅의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다만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어반디지털마케팅은 2011년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회사로 그간 400건 이상의 디지털 브랜딩·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최근엔 브랜딩부터 마케팅, 세일즈까지 직접 진행하며 수익을 내는 마케팅 인베스트먼트 분야에서도 성장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인수로 기업(B2B), 정부(B2G) 위주의 사업 구조를 소비자(B2C)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클라우드 기반 한컴오피스 등 신규 서비스도 B2C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아마존의 마케팅 외부 서비스 사업자(SPN)이기도 한 어반디지털마케팅은 이번 투자금을 글로벌 사업 확장에 쓸 예정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이 그동안 생산성 도구에만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정보의 생산 뿐 아니라 정보의 소화에 이르는 정보 소비의 전체 흐름 내에서 사용자 입장의 ‘편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고자 여러 시도를 시작했다”며 “이번 인수는 B2C 시장 성장에 큰 기반이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