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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블로그를 통한 컬러·디자인 컨설팅 본격화

박철근 기자I 2015.01.07 10:19:24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 오픈…색상·디자인 최신 경향 분석 정보 제공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KCC가 색상·디자인 컨설팅 사업을 본격화한다.

KCC(002380)는 7일 “지난해 4월 신설한 ‘KCC 컬러&디자인센터’가 블로그(www.kcccolorndesign.com)를 오픈하고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색상, 디자인 경향에 관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등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한 ‘정보(Information)’ △KCC의 도료, 건축자재, 인테리어 제품 등을 통해 최신 컬러와 디자인을 제시한 ‘제품(Product)’ △KCC가 진행한 세미나 및 산업 컨설팅 소식인 ‘활동(Activity)’ 등으로 구성했다.

활동 카테고리에서는 KCC가 실시한 색상 컨설팅 중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한 아파트 단지 외관을 재도장하는 일련의 과정과 결과물을 공개해 방문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실제로도 아파트의 재도장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됐다”며 “색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반응이 나오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로그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정보 카테고리에는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가전, 모바일 등 각 분야별 색상과 디자인, 마케팅과 관련된 정보를 담았다. 일반 소비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흥미로우면서도 체계적인 포스팅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품 카테고리에서는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제공하는 수백여 가지의 색상 뱅크 색상표 등 실제 컬러와 디자인이 제품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KCC가 생산하는 제품(페인트, 건축자재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온라인 시대에 홈페이지는 가장 쉽게 개인과 기업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이라며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의 엄선된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과 다양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매년 ‘인테리어·익스테리어 디자인 세미나’,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세미나’를 통해 색상과 디자인 분석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초에는 연구, 품질, 디자인 부문을 결합시킨 KCC 컬러&디자인센터를 통해 컬러, 디자인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건축자재기업 KCC는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를 오픈하고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컬러, 디자인 트렌드 정보에 대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KCC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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