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마이피플` PC버전 일반폰 사용 확대

함정선 기자I 2011.08.18 13:36:13

일반 휴대폰서 인증기능 지원..온라인 할동 실시간 확인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다음(035720)은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의 PC 버전을 일반 휴대폰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능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다음은 그동안 스마트폰 인증을 거쳐 사용할 수 있었던 마이피플에 일반 휴대폰 인증받기 서비스를 추가했다. 또한 메일, 쪽지, 카페, 블로그, 요즘 등 사용자가 이용하는 다음 서비스의 모든 온라인 활동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는 마이피플 PC버전 환경설정에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서비스 활동을 PC 버전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난 5월 출시된 마이피플 PC버전은 윈도, 맥, 리눅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 목록과 대화 목록으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폰 주소록에 있는 친구가 마이피플을 사용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추가되며, 자주 연락하는 친구는 편집을 통해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도 있다.

메신저 대화는 1:1대화와 그룹대화로 구성돼 모든 대화 내용을 다시 볼 수 있으며, 최대 50명까지 그룹대화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 권지영 커뮤니케이션기획팀장은 "이번 서비스 확대로 일반 휴대폰 사용자들이 마이피플 PC버전을 사용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대화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편의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국내 대표적인 유무선 통합 메신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트위터 홍보효과 측정하는 법`
☞[콘텐츠를 살리자]`소셜게임 도전, 이런게 아쉬웠다`
☞로지텍코리아, 아이패드용 키보드 케이스 선봬
☞페이스북 카페 `그룹`에서 비즈니스 하고 싶다면!
☞개방형 포털 `줌닷컴`..무엇이 다른가


▶ 관련기사 ◀
☞[마켓 클린업] 다음, 엇갈린 평가…향후 전략은? [TV]
☞다음, 좋아진 펀더멘털 충분히 반영됐다..`보유`↓-씨티
☞다음 `올 신사업 매출 300억`..목표가↑-대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