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스마트 TV 시장 공략 나섰다

조태현 기자I 2011.03.17 10:30:06

뉴욕서 풀HD 3D 스마트 TV 출시행사 개최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16일(현지시간) 뉴욕 맨하튼 삼성 익스피리언스에서 풀HD 3D 스마트 TV 출시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기능별·사이즈별·가격대별로 스마트 TV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LED TV 라인업의 70% 이상을 스마트 TV로 구성하고, 전체 TV 60% 이상에 3D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 TV용 콘텐츠 확대를 위해 미국 케이블 TV HBO의 콘텐츠를 스마트 TV로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MTV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도 돌입한다. 드림웍스의 3D 애니메이션인 `메가마인드` 독점 공급도 발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외에 프리미엄 노트PC, 풀HD 3D 모니터 등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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