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기능별·사이즈별·가격대별로 스마트 TV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LED TV 라인업의 70% 이상을 스마트 TV로 구성하고, 전체 TV 60% 이상에 3D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 TV용 콘텐츠 확대를 위해 미국 케이블 TV HBO의 콘텐츠를 스마트 TV로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MTV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도 돌입한다. 드림웍스의 3D 애니메이션인 `메가마인드` 독점 공급도 발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외에 프리미엄 노트PC, 풀HD 3D 모니터 등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 관련기사 ◀
☞"아프리카에 삼성의 `푸른깃발` 나부끼게 하겠다"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 "日지진 복구 도울 것"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 "올해 아프리카 매출 두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