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안재만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가치 있는 UCC 생산과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립을 위해 '다음 UCC 피에스타(http://uccfiesta.daum.net)' 캠페인을 9월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네티즌들이 작성한 UCC를 책으로 출간하는 'UCC 작가되기', '사진 공유 이벤트' 등 자유로운 UCC 창작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UCC 작가되기'는 온라인상의 인기 UCC를 책으로 제작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랜덤하우스와 함께 진행한다.
일상 생활에서 살아가는 나만의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나만의 깔끔 세탁법, 집 꾸미기 노하우 등이 담긴 '평범한 일상에서 살아남는 법'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공유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인생 처세술 등을 알리는 '사람에서 살아남는 법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다.
다음은 참여자들이 게재한 UCC 중 가장 반응이 좋은 100여개의 UCC를 올 연말께 출판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콘텐트를 텍스트, 사진 등의 형태로 제작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거나 개인 블로그에서 포스트 작성 후 UCC 통합 섹션 'UCC 세상 책 이벤트'로 공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0월 14일까지이며 당첨자 명단은 10월 30일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김태호 다음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UCC제작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사용자 스스로 양질의 콘텐트를 생산해 낼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UCC산업 전반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포털-방송3사, 저작권보호 협약 체결(상보)
☞포털-방송 3사, UCC저작권 합의 도출
☞다음 폼카드 회원수 50만 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