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보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예술이란 우리 일상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이고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구성됐다. 총 26명의 작가 및 뮤지션, 마술사 등 다양한 색깔의 전시와 공연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전시 참여작가는 △박신양 △LEODAV △레지나킴 △최민수 △BOXTIGER △스톤락 △이자까 △BADBOSS △닌볼트 △Man.G △케리건메이 △조니보이 △우현민 △lwhl3 △COMA △PURPLET △희희 △정민희 △서수현 △LUCKXY 등이 참여했다.
특히 국내 최초 작가로 참여하는 배우 박신양의 작품 전시 및 판화작품을 초 소량으로 단독 판매하고 배우 최민수도 함께 전시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또 전시 공연에는 △MC META(가리온) △Joob A(줍에이) △PiLO(필로) △MASHED(매시드) △JD(제이디) △일루셔니스트 Rubato 등 다양한 뮤지션과 마술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시 관계자는 “전시가 가진 지배적인 틀과 형태에서 벗어나고자 시작되었고 대중들에게 좀 더 쉽게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딱딱하고 무거운 전시의 ‘틀’에서 벗어나 음악공연과 함께 여러 장르 아티스트와 마술쇼 등 대중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 그것이 미러엑스가 선보이고 싶은 이상적인 전시의 모습”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 수익금의 일부는 신진작가들의 소규모 단체전을 지원하며, 다양한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시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로, 네이버에서 미러엑스(MIRROR-X)를 검색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