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틱한 얼굴 변화, 자연스러운 ‘코성형’이 대세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3.11.29 12:13:00
[온라인총괄부] 아름답고 매력적인 외모란 다분히 주관적인 기준이 개입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외모가 개인적인 만족을 넘어 면접이나 대인관계 등 사회활동에서 나만의 경쟁력이 되기 위해서는 보통의 사람들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갖춰야 한다.

최근에는 모든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자신만의 외모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성형을 처음 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눈성형이지만, 사실 자연스러우면서 균형 잡힌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성형’이 효과적인 경우가 더 많다.

코의 변화는 얼굴 전체의 선과 이미지에 변화를 줘 드라마틱한 외모 변신을 가능하게 해준다.

압구정케이성형외과 김종규 원장은 “얼굴에 비해 코가 낮고 작은 경우, 콧대가 낮아 눈 사이가 멀어 보이는 경우, 코끝에 비해 눈 사이 콧대가 더 낮은 경우는 코성형 수술만으로도 확연히 달라진 인상을 만들 수 있다”면서 “코가 얼굴 전체의 균형을 맞춰주
압구정케이성형외과
면서 더욱 매력적인 얼굴로 변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김 원장은 “최근 코 성형수술은 흉터 없는 수술도 가능하며, 충분한 크기의 자가 연골을 사용하면 짧고 들려진 코끝도 충분히 예쁘게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코성형 수술 대부분을 차지하는 콧대수술은 시술 후 콧대가 살아나면서 윤곽이 확실해지고 얼굴 전체의 입체감이 살아난다. 콧대와 코끝이 단절되지 않고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곡선미가 만들어진다.

김 원장은 “코성형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서양인처럼 오뚝하고 높은 이른바 연예인 코를 무조건적으로 지향하기보다는 내 얼굴에 맞는 조화로운 코를 완성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사전에 충분한 논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조언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