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1일간 578km`..박카스 국토대장정 출발

천승현 기자I 2011.07.01 11:48:36

동아제약, 부산 맥도생태공원서 출정식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 동아제약(000640)은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14회 대학생 국토대장정`이 1일 오전 부산 맥도생태공원에서 출정식을 갖고 출발했다고 밝혔다.

출정식에는 행사위원장인 강신호 동아제약 회장과 김원배 사장, 행사 자문위원인 김남조 시인, 김낙회 제일기획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정식을 갖고 출발한 144명의 대원들은 총 20박 21일간 김해, 밀양, 김천, 상주, 문경, 충주, 광주, 하남을 거쳐 한강 시민공원 뚝섬지구로 도착하게 된다.

`네 생각의 범위를 넓혀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장정의 거리는 총 577.6km이다.

참가자들은 조선시대 선비들이 과거를 보기 위해 다닌 `영남대로`를 직접 두발로 밟게 된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자동차 온실가스 감축 캠페인으로 환경부 후원 친환경 전기차인 `그린카`가 대원들과 동행한다. 태양열 충전 휴대용 LED손전등이 전대원에게 지급되고 행사기간 생기는 음료 캔 등도 재활용할 예정이다.

강신호 회장은 참가자들에게 "20박 21일 동안 맞닥뜨릴 자신과의 싸움에서 적당히 타협해 안주하지 말고 부딪히고 또 부딪혀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부산 맥도생태공원에서 행사위원장 강신호 회장을 비롯하여 자문위원, 협찬사대표 등이 출발을 앞두고 대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관련기사 ◀
☞복지부 "박카스, 슈퍼서 팔아라"..동아제약 `전전긍긍`
☞[마켓in]동아제약 새 공장 증설 무기 보류 이유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