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돈다"..소외됐던 종목을 잡아보자!

조임정 기자I 2008.12.19 14:30:48
[이데일리 조임정기자] 달러-원 환율이 닷새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로금리를 선언한 미국이 무제한 달러 공급에 나서면서 달러화 가치는 하루가 다르게 떨어지고 있는 상황.
 
우리나라의 경우 미국과의 통화스왑에 이어 한중일 통화스왑까지 체결하면서 1000억달러에 가까운 안전판을 확보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외환시장의 우호적인 분위기가 연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다가 CD금리는 최근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CD금리는 이번주 들어서만 0.50%포인트 이상 하락하고 있다.
 
전반적인 금융시장이 안정세를 보임에 따라 주식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무르익는 상황. 그렇다면 다음주 투자 전략은 어떻게 가져가는 것이 좋을까?
 
브이에셋의 노선오 팀장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진한 수익률을 나타냈던 전기전자 업종의 상승여력이 크다"며 "미국 자동차 구제 방안의 구체화 가능성에 따라 추가적인 상승도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해 오늘 삼성전자(005930)는 5%이상 급등하며 코스피 지수를 견인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제 재테크 케이블 방송 이데일리TV에서 오후 3시부터 방송되는 `증시와이드`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살펴볼 종목은 삼성전기(009150), 삼성물산(000830) 등이다.
 
 채널 안내
실시간 방송 보기


▶ 관련기사 ◀
☞코스피, 닷새연속 올라..상승세는 주춤
☞코스피, 랠리 재가동..소외株 IT 오늘 `분풀이`
☞연말투자는 블루칩 3인방으로.."IT, 은행, 자동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