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튜닝을 가미한 2.5리터(2494cc) 자연흡기 4기통 엔진을 장착한 라브4는 기존의 4단 자동변속기 대신 6단 자동변속기로 바꾸면서 더욱 빨라지고 승차감도 개선됐다. 에어로 스태빌라이징 핀을 달아 적극적인 공기역학을 가미하며 주행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뉴 캠리를 통해 처음 소개된 고강도강의 차체구조를 적용해 스티어링과 핸들링의 정확도 역시 이전보다 높아졌다.
차체 사이즈는 이전보다 콤팩트해졌지만 실내 공간은 더욱 넓어졌다. 앞뒤 좌석의 거리가 멀어지며 2열에 3명이 탈 수 있는 공간이 됐다.
계기판 패널은 가로로 2개의 축을 통과시켜 강렬한 인상을 주고 비대칭형으로 제어 장치들을 손이 쉽게 닿도록 배치해 널찍한 실내 공간이 연출되도록 했다. 또 콕핏 부분에 클리어 블루 조명을 적용해 가시성을 주면서 야간주행시 아름다움을 주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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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모드는 에코, 노멀, 스포츠 중 선택할 수 있어 운전의 재미가 더해졌다. 특히 첨단 토크배분 장치인 다이내믹 토크컨트롤 AWD 시스템이 스포츠 모드와 연동돼 최상의 코너링을 경험할 수 있다.
안정장치도 보강됐다. 전면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운전석 무릎, 조수석 쿠션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 SUV 중에서는 최다인 ‘8 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뒷문의 열림 높이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파워백 도어와사각지대 감지장치와 같은 첨단 사양도 기본으로 들어간다. 오는 5월 출시되는 뉴 제너레이션 RAV4의 가격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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