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파트 투자분석 전문포털 `부동산일번지` 오픈

김자영 기자I 2009.08.28 14:35:17

파워통계솔루션, 랜드마크지수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한달간 전세계약자에게 10만원 지급 이벤트 실시

[이데일리 김자영기자] 아파트 투자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 포털사이트가 문을 연다. 부동산 전문포털 부동산일번지(www.r1.co.kr)는 내달 1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부동산일번지는 매물홍보만을 해오던 기존의 부동산 포털사이트들과는 달리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통계 분석과 시세 예측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것이 `파워통계솔루션`이다. 이는 지역별, 유형별 수요·공급 정보를 추출하여 사용자들이 직접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실시간 거래가격 정보를 공개하고 단지별 물건 평가보고서를 통해 전문적인 투자수익 분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동산일번지는 `랜드마크지수`라는 개념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것은 전국에서 주택시장의 선행성을 띠는 대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거래량, 거래가격 등을 조사해 지수로 나타낸 것이다.

또 `부동산투자지수`를 통해 부동산 유형에 따라 매수·매도세 및 전세 매물 수급 동향, 거래량, 6개월 이후 가격 전망, 신규 분양시장 평가 등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상담 서비스도 좀더 구체화된다. `3·3·3프리미엄 서비스`는 고객이 질문을 하면 3시간 내에 전문가의 무료상담이 제공되는 것으로 매수자와 매도자, 중개인을 한번에 연결하는 거래시스템이다. 또 콜센터를 통해 3시간 내에 해당단지 거래전담 우수 중개업소를 소개해 준다.

뿐만아니라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를 위한 자산설계를 3일내에 완료해 줄 예정이다.

아울러 `내집마련도우미`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매물을 찾아주는 것으로 중개업소를 방문하지 않고 매수와 매도, 임대와 임차 등 부동산 거래를 가능토록 한 것이다. 매수시에는 1599-8249번, 매도시에는 1599-8289번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부동산일번지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1일부터 한달간 부동산일번지를 통해 전세 계약을 하는 경우 선착순 200명에게 이사비 10만원을 지원하고 인터넷등기서비스 할인 혜택을 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