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엠파스, 동영상UCC 시장 공략 본격화

류의성 기자I 2007.08.08 12:05:05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엠파스(066270)가 동영상UCC 콘텐트 확보에 나서는 등 대대적으로 동영상 UCC시장 공략에 나섰다.

엠파스는 SK커뮤니케이션즈, 다음커뮤니케이션즈와 각각 동영상 콘텐트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컴즈와 다음이 보유한 동영상 콘텐트가 엠파스 열린검색을 통해 제공된다. 제공되는 동영상 콘텐트는 종전보다 약 30배 늘어난 1억2000만 건이다.

엠파스는 올 9월 싸이월드 동영상 검색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2000만 명에 달하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올린 7000만 건의 UCC 콘텐츠 중 정보 검색을 허락한 동영상을 중심으로 엠파스와 네이트닷컴의 통합 검색면에서 동영상 검색이 제공된다. 회사 측은 싸이 일촌들이 만든 동영상은 일촌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알짜 UCC로 평균 5만여 건의 동영상이 등록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의 동영상 UCC서비스 tv팟도 제공된다. 다음 tv팟에 공개된 약 200만개의 동영상이 엠파스의 동영상 검색을 통해 공급된다.

또 4000만 건에 달하는 세계 최대 UCC사이트 `유튜브` 동영상도 엠파스에서 검색된다. 특히 한글 단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어로 번역돼 검색된다. 예를 들어 아이팟을 검색하면 한글 `아이팟` 관련 동영상과 `ipod`으로 입력돼 있는 해외 동영상도 함께 검색된다. 현재 약 7만여 건의 한글 키워드가 자동 번역돼 검색되며 향후 이 숫자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손영희 엠파스 부장은 "400여만 건에 달하는 기존 동영상 콘텐츠에 유튜브, 다음TV팟, 싸이월드가 보유한 1억 건 이상의 동영상 DB를 추가해 사실상 국내 최대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했다"며 "풍부한 동영상 DB구축과 함께 엠파스의 독보적인 멀티미디어 검색 기술을 합쳐 본격적으로 동영상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