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머니팁]KB운용, ‘KB든든한유로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펀드’ 출시

박정수 기자I 2017.11.20 09:41:16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KB자산운용은 유로존 주식시장의 대표지수인 유로스탁스50지수 구성 종목에 투자하며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KB든든한유로배당프리미엄 목표전환펀드’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커버드콜 전략은 지수를 추종하는 주식, 주가지수선물,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매수해 지수를 추종하면서 콜옵션(특정한 기초자산을 미리 정해진 가격에 살 수 있는 권리)을 매도해 안정적인 옵션 프리미엄을 확보하는 전략이다.

목표수익률 5% 달성 시 보유주식을 모두 매도하고 채권형으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운용된다. 판매보수는 설정 후 6개월까지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하면 50% 인하하고, 1년 이후부터 50%를 추가로 인하한다. 운용보수는 1년 이후 목표수익률 미달성 시 50%를 인하한다.

A클래스의 경우 납입금액의 1%를 선취수수료로 부과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이 펀드는 단위형 상품으로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KB국민은행(20일~24일), 대구은행, 현대차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유로존은 완만하게 지속되는 경기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주요 선진국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옵션 프리미엄과 배당수익률로 인해 매력적인 투자처라 할 수 있다”며 “커버드콜펀드는 저성장·저금리에도 꾸준히 수익을 쌓을 수 있는 중위험·중수익 상품이라 안정적인 성향의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