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블로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김보경 기자I 2013.10.31 11:21:55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효성(004800)은 그룹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제6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그룹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올해 1200여개 기업과 86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 고객 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B2B 제조 그룹사 중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다.효성은 블로그를 통해 회사의 제품과 사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효성의 일하기 좋은 기업(GWP) 문화를 알리는 등 네티즌과 활발히 소통해 온 공로로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효성 블로그는 최근 운영 3년 만에 방문자 100만명을 돌파하했다. 지난 4월부터는 효성웹진과 블로그를 통합해 내외부 임직원이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높여 왔다. 또 예비 효성인들을 위한 채용 정보를 집중 소개하고, 여행·미술·뷰티 전문가 인터뷰 등 네티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젊은 층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알려왔다.

효성 관계자는 “효성 블로그는 내부 임직원과 외부 네티즌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핵심 소통 채널로서 네티즌과 진실하게 대화함으로써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 블로그 메인 화면.


▶ 관련기사 ◀
☞세무조사 회오리 지나간 효성, 전망은
☞[포토]효성, 마포구 희망나눔 페스티벌 3년째 후원
☞[특징주]효성, 3000억대 추징금..소폭 약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