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올해 1200여개 기업과 86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 고객 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B2B 제조 그룹사 중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다.효성은 블로그를 통해 회사의 제품과 사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효성의 일하기 좋은 기업(GWP) 문화를 알리는 등 네티즌과 활발히 소통해 온 공로로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효성 블로그는 최근 운영 3년 만에 방문자 100만명을 돌파하했다. 지난 4월부터는 효성웹진과 블로그를 통합해 내외부 임직원이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높여 왔다. 또 예비 효성인들을 위한 채용 정보를 집중 소개하고, 여행·미술·뷰티 전문가 인터뷰 등 네티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젊은 층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알려왔다.
효성 관계자는 “효성 블로그는 내부 임직원과 외부 네티즌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핵심 소통 채널로서 네티즌과 진실하게 대화함으로써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세무조사 회오리 지나간 효성, 전망은
☞[포토]효성, 마포구 희망나눔 페스티벌 3년째 후원
☞[특징주]효성, 3000억대 추징금..소폭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