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찰청, ‘국제치안산업대전’ 3년 연속 ‘우수무역전시회’ 선정

김범준 기자I 2023.04.26 10:00:00

수출상담회 등 확대해 기업 해외 판로 개척 지원
해외 경찰 총수 참석 ''국제경찰청장회의''도 열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경찰청은 인천광역시·인천관광공사·메쎄이상과 공동 개최하는 ‘국제치안산업대전’이 3년 연속 우수무역전시회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윤희근(오른쪽) 경찰청장이 지난해 10월19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에서 민간 기업 제품들의 기술력을 시험하고 있다.(사진=경찰청)
우수무역전시회는 전시 산업 활성화와 국내 우수 전시회 육성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국고지원 사업이다. 개최 이력·규모 등에 따라 △신규무역 전시회 △유망 전시회 △글로벌 톱 전시회 3단계로 구분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국제치안산업대전은 ‘신규무역 전시회’로 선정돼 해외 구매자 초청 등을 위한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해외 구매자 초청 및 수출상담회 등을 확대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에 더욱 다양한 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줄 수 있게 됐다.

국제치안산업대전은 지난해 국제전시협회(UFI) 인증을 획득하고, 약 200개 치안 관련 기업 및 약 1만6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등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는 등 국내 대표 치안·보안산업 전시회로 발돋움했다는 평가다.

올해 열리는 제5회 국제치안산업대전은 지난해보다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시민체험 행사를 더욱 확대하는 등 참가 기업과 참관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같은 기간 전 세계 경찰 총수들이 참석하는 ‘국제경찰청장회의(IPS)’ 개최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해외 경찰과 1대 1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제치안산업대전이 우수무역전시회로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에 만족하지 않고,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세계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치안산업 진흥의 마중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