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성웅, 커피창고와 함께 네이버 해피빈 펀딩 진행

이윤정 기자I 2022.07.13 10:07:4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커피창고는 데뷔 25주년을 맞이하는 박성웅 배우와 함께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최근 출시한 신제품 ‘블랙 아메리카노 파우치 커피’로 펀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커피창고)
커피창고와 배우 박성웅의 네이버 해피빈 펀딩은 취약 공연예술인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이번 펀딩은 4일 만에 빠르게 펀딩 목표 100%를 달성했으며, 7월 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원두커피 전문 제조 기업 커피창고는 그동안 소비자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간편 커피 제품을 론칭했다. 아울러 ‘함께’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박찬욱 감독과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가수 김준수, 가수 송가인, 무모한 형제들과 해피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취약 공연 예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펀딩에는 꾸준한 봉사활동과 나눔 등으로 ‘선한 영향력의 좋은 예’로 불려 온 박성웅 배우가 데뷔 25주년을 맞아 그동안 받은 사랑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참여했다. 박성웅 배우는 현장에서 함께 일하고 대면하는 취약 공연예술인들을 돕는 취지에 걸맞게 펀딩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이번 프로젝트 수익금은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에 전달되어 취약 공연예술인의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 고용 환경 조성을 위해 쓰이게 된다.

김유리 커피창고 대표는 “코로나19를 이겨낸 공연예술인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침체된 공연 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펀딩을 기획했다”며 “커피창고는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와 함께 공연예술인들의 안정적인 고용 환경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