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24회 영덕대게축제 O2O', 27일부터 5일간 개최

이윤정 기자I 2021.12.21 11:06:03

로블록스 게임 등 메타버스축제로 즐길거리 풍성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제24회 영덕대게축제 O2O’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ON누리에 퍼지는 영덕대게의 참맛’이라는 주제로 다수의 온라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
이번 행사는 위원회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 주관하며 경상북도, 영덕군이 후원을 맡은 지역 축제다. 무엇보다 코로나19 우려를 차단하기 위해 로블록스, 유튜브, 줌, 네이버라이브 등 다채로운 온라인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게줄당기기, 로블록스 대게게임, 공연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잇츠홈쑈핑주식회사, 영덕대게 인형축구, 대게 라이브핫딜 쿡&먹방 등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3차원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가 적극 활용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위원회는 메타버스 선두주자로 알려진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해 개막식과 주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블록스 게임은 메타버스에서 영덕대게축제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포인트다. 실제 강구항 해파랑공원을 구현한 가상 공간에서 영덕대게축제의 흥과 즐거움을 경험하고 나아가 영덕대게의 참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축제 모델을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 대게줄당기기 게임과 오징어게임 패러디 게임 등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으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영덕대게축제와 로블록스 콜라보를 기획한 황민재 홍보마케팅팀 팀장은 “이번 기획은 코로나19 유행 이슈가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 감염 우려 없이 보다 폭넓은 참여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가상 공간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축제 참가를 통해 영덕대게의 참맛과 메타버스 축제의 미래를 가늠해 볼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