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에선 제조 분야 클라우드 트렌드와 고객 사례 등 제조 기업의 생산성 향상의 기반이 되는 디지털전환 노하우를 공유한다.
총 8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세미나는 네이버클라우드를 비롯해 LS ITC, 동국시스템즈, 심플랫폼, 아더웍스 등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함께 참여한다.
이날 첫 번째 세션에서는 윤규환 네이버클라우드 수석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스마트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이어 파트너사인 LS ITC및 동국시스템즈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기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및 가공·철근 MES 도입 및 활용 사례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또한 제조 산업 기술이 네이버클라우드의 스마트워크 특화 솔루션과 결합해 얻을 수 있는 시너지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더불어 고객사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도입 사례를 살펴보고, 타 제조 솔루션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 네이버클라우드 전문가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제조 기술 트렌드를 짚어주며 스마트 제조에 적용 가능한 네이버클라우드의 AI 기술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제조 기업을 위한 고가용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세션에서는 클라우드를 사용을 망설이는 기업들에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대안으로 제시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인 ‘뉴로클라우드’(Neurocloud)의 구성 및 구축 방법도 활용 사례와 함께 소개된다.
한편 세미나 참석은 이번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한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사전 질문을 비롯해 당일 실시간으로 좋은 질문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