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명의 영화감독 지망생은 각각 싱가포르와 자신의 삶, 추억 상자로 비유한 싱가포르, 싱가포르 유학생의 삶에 대해 삼성전자가 제공한 NX1 카메라로 다큐멘터리 형식의 단편 영화를 초고화질 UHD로 촬영했다.
김광진 삼성전자 영상 디스플레이 사업부(상무)는 “이번 행사는 재능 있는 영화 인재들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에 SUHD TV로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는 특별한 프로젝트”라며 “현지 문화를 이해하는 마케팅으로 프리미엄 TV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는 인구 500만 규모의 작은 시장이지만 1인당 국민 소득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5만 달러 이상의 소비력을 갖춘 덕에 글로벌 기업들의 대표적인 ‘테스트 베드(시험용 시장)’로 꼽히고 있으며 프리미엄 TV의 판매 척도로도 활용되는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싱가포르 시장에서 시장 조사기관 GfK의 7월 기준 평판 TV 시장에서 41.2%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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