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동아시안컵 韓 게임 생중계

김유성 기자I 2015.07.31 11:47:42

지상파 활약 전문 해설위원부터 인기 BJ까지 출동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라이브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067160)는 다음달 1일 중국 우한에서 개막하는 ‘2015 EAFF 동아시안컵(동아시안컵)’의 한국 경기를 모바일과 PC를 통해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한국, 일본, 중국, 북한 4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를 위해 전문 축구 해설위원과 인기 스포츠 BJ로 구성된 중계방송을 준비했다.

전문 해설위원으로는 지상파TV에서 분석적인 해설을 했던 서형욱, 이주헌 위원 등이 있다. 이들은 방송중 승부 예측 이벤트와 하프타임을 이용한 축구 게임 대결도 한다. 인기 BJ들로는 BJ 전경, BJ 시견이 등이 참여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신인 스포츠 BJ 발굴에도 나선다. 아프리카TV는 동아시안컵 중계 방송을 진행하는 신인 BJ 중 높은 평가를 얻은 5명얼 선발해 ‘스포츠 BJ 메달’과 프리미엄 화질로 방송할 수 있는 아이템을 증정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동아시안컵은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치러진다. 남자 대표팀은 8월 2일 중국, 5일 일본, 9일 북한과 경기를 한다. 여자 대표팀은 1일 중국, 4일 일본, 8일 북한과 맞붙는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끄는 우리 남자 대표팀은 평균 연령 24.3세의 젊은 피로 구성됐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내다볼 수 있는 시금석으로 불리고 있다.



▶ 관련기사 ◀
☞판도라TV, 모바일 개인방송 서비스 시작..아프리카TV와 경쟁
☞`인기BJ와 축제를`..아프리카TV, BJ페스티벌 개최
☞`엔터 진출` 아프리카TV에 증권가 호평…"1천만 방문자 시간문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