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책꽂이] 내 주변의 싸이코들 외

문화부 기자I 2011.07.29 13:04:42
[이데일리 문화부]
내 주변의 싸이코들
두에인 L. 로버트
248쪽황소걸음
살다보면 이해가 안 되는 사람들이 있다. 상식의 바깥에 있는 이들, 혹은 그저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불편한 이들이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은 이해할 게 아니라 성격장애로 인식해야 한다. 성격장애에 대한 개론서로 쓰인 책은 유형별 사례와 대처방안을 무난하게 알려준다.


기적을 부르는 네트워킹
조 스위니
384쪽초록물고기
한국에서만 인맥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서구사회에서도 인맥, 다른 말로는 네트워킹이 인생의 성공에 중요한 도구로 평가 받는다. 저자는 인맥을 넓히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알려준다. 우리와 문화적으로 이질적인 부분도 있지만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으라는 건 동서양 똑같다.

책상이 지저분해도 머릿속이 정리된 사람 책상이 깨끗해도 머릿속이 복잡한 사람
나가노 케이타
228쪽위즈덤하우스
머릿속이 복잡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두뇌의 용량이 작아져 스트레스가 가중될 수 있다. 머릿속을 지적 키친이라 정의하고 마치 잘 정리된 주방처럼 여러 가지 업무와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으라고 조언한다. 그러면 스트레스는 자연히 줄어든다.

하루에 적어도 네 개의 즐거움
에블린 비손 죄프루아
248쪽초록나무
몸이 아닌 심리적인 문제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프랑스의 긍정심리 연구자인 저자는 평생에 걸쳐 내담자와 함께 실행해온 즐거움의 치유처방전을 내놓는다. 결국 자신에게 즐거움을 주고 웃음을 주는 일을 찾아 꾸준히 반복하면 마음의 문제는 치유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남자와 여자에 관한 50가지 이중기준
제시카 발렌티
312쪽책세상
대개 영화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집착하면 순애보로 포장되고 여자가 남자에게 집착하면 스토커나 정신병자로 몰린다. 페미니스트인 저자는 동일한 잣대로 남자와 여자가 평가받지 않는 불평등한 현실을 고발한다. 성차별주의자와 논쟁할 때 유용한 근거가 많다.
 

▶ 관련기사 ◀
☞아내 없었다면 내 詩도 없었다
☞주식은 왜 팔고 나면 오를까
☞"사귀자"…남자엔 과제, 여자엔 친밀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