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의 미국 대선 토론방은 기존의 종목 토론방과는 달리 특정 ‘이슈’를 주제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단일 종목에 국한된 토론이 아닌 미국 대선에 관련된 다양한 투자 정보와 시장 반응을 볼 수 있게 구성됐다.
|
미국 대선 토론방은 카카오페이앱의 ‘주식’ 탭에서 ‘발견 > 미국 대선’ 메뉴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기존 종목 중심 토론방과는 달리 특정 이슈 관련 동향을 한눈에 살필 수 있어 투자자들이 적절한 투자 모멘텀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편리하게 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이슈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채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의 MTS ‘토론방’은 지난달 기준 월간 활성사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하는 등 자사 서비스의 개성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어피치·라이언 등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프로필을 만드는 재미를 더했고, 비속어 필터링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건전하게 토론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자신이 보유한 종목의 평단가를 공개하는 ‘층수 인증’ 기능 등 시장 동향을 다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편도 제공하고 있다.